광동중학교 교육적 활용계획
교육적 활용계획
이야기가 있는 학교숲
| |
목 적
|
⁃ 광동 중학교의 오랜 역사와 접목하여 이야기를 만듬
⁃ 예전부터 이어져온 설화, 전설, 속담의 재발견
⁃ 학생뿐만 아니라 이곳을 거쳐간 동문 그리고 선생님의 이야기를 모아 학교숲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
|
위치 및 개황
|
⁃ 기존학교숲과 연관된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함
⁃ 지금의 학교와 예전의 학교까지 연계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다
|
적용대상
|
⁃ 학교 학생 및 교사
⁃ 지역 주민 및 타 지역 학생 및 교사
|
시행방안/
조성지침
|
⁃ 숲은 예전부터 설화, 전설, 속담 등에 자주 출현
⁃ 숲을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대회 및 이야기 남기기
⁃ 학교숲 사인시설물을 이용하여 전시 및 발표회 실시
⁃ 학생뿐만 아니라 이곳을 거쳐간 동문 그리고 선생님의 이야기를 모아 학교숲 이야기를 만들어 냄
⁃ 진실만을 말하기 보다는 우리 내면에 들어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
⁃ 발표대회가 실내뿐만 아니라 학교숲 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성한다.
⁃ 숲 스토리텔링대회 개최 - 이 대회는 국어뿐만 아니라 영어, 중국어, 일본어 등 여러 국가 언어로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한다.
|
기대효과
|
⁃ 광동 중학교의 현재 학생과 동문을 묶어주는 역할
⁃ 광동 중학교의 숲 이야기를 담을 수 있어 학교숲에 대한 관심을 높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
⁃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음
|
비 고
|
⁃ 연단위로 숲 스토리텔링대회 실시
⁃ 숲 스토리테텔링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높임
⁃ 학교숲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방안을 제시
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